청년들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! 청년도약계좌 중장기 정책 상품이 2023년 6월을 시작으로 반년이 지났음에도 이 인기는 사그러 들지 않습니다. 그런 이유는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에 부합하다면 청년도약계좌 가입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매달 일정금액을 5년 동안 저축하면 정부지원금과 은행 이자를 더해 만기에 수령하게 됩니다.
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은 개인소득 6,000만 원 이하이면서, 가구소득은 중위소득 180% 이하인 만 19세부터 만 34세의 청년이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. 병역이행기간이 있을 경우 연령 계산 시 최대 6년까지 빼고 계산하시면 됩니다.
청년도약계좌 신청은 시중은행 11곳의 은행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, 각 은행별로 기본금리+우대금리 적용되어 최대 6%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나에게 맞는 은행별 금리비교해 보시고 신청하시길 권장합니다. 매월 초 2주 동안 신청을 받고 있으며, 2주간 조사 및 심사를 통해 대상자 선정합니다.
청년도약계좌의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청년이 납입하는 저축금액에 최대 6%의 정부기여금과 은행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, 만기 수령 시 그 이자에 대한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. 여기에 저소득 청년은 추가 우대금리를 받아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.
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목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상품인 것은 맞습니다. 다만 현재의 내 여건과 상황에 맞게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. 월 70만 원으로 5년을 저축하면 5000만 원을 만들 수 있지만, 부담되는 금액으로 5년 동안 저축을 한다면 유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 5년이라는 시간이 짧은 시간이 아니기에 매월 부담되지 않는 금액을 정하시고 꾸준히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.
최초 설정한 금액은 이후 금액 변경도 가능합니다.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천 원에서 70만 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상품이며, 중도에 납입이 안되어도 일정기간 유지가 됩니다.
이상으로 청년도약계좌를 간단히 정리해 드렸습니다. 청년도약계좌 신청하시기 전 자세히 내용은 위 버튼 통해 확인하시고 신중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.